home 게시판 > 오이도 이야기





    조회수 38
    제목 시흥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행안부 우수기관 선정... 장관 기관표창 수상
    등록일 2023-03-05

    튀르키에의 지진을 보면서 바닷가 바로 옆 오이도에도 언젠가 지진을 크게 만나게 된다면????......

    하고 상상을 해 봤다. 정말 걱정이 되지만...어찌하랴...

    그런데 시흥이 놀라운 소식을 전했다.

    -------------------------------------------------

    지난해 실시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행정안전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한.


    시는 지난해 11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시흥소방서, 시흥경찰서 등 14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현장훈련을 진행했다.

     

    시는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지하주차장 인명사고와 같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자 시흥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도상훈련을 실시했고, 시흥시체육관에서 중형급 태풍 발생으로 인한 지하주차장 침수상황을 가정한 현장훈련에 집중했다.

     

    또한, 시는 지난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추진하면서 한층 내실 있는 훈련실행으로 민···경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로써 재난관리 책임기관으로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을 개선할 뿐 아니라, 훈련 시 재난안전통신망(PS-LTE) 단말기를 활용함으로써 유관기관 간 긴급연락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밖에도, 시는 국민체험단을 구성해 시민이 함께하는 시민참여 훈련을 통해 호평받았으며, 현장훈련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에 총력을 기울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훈련에 참여한 모든 유관기관과 시민이 함께 이뤄낸 뜻깊은 성과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며 ‘K-안전도시 시흥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 흥 시 홍 보 담 당 관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