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 오이도 이야기





    조회수 548
    제목 오이도 박물관! 문을 열다
    등록일 2020-05-12
    시흥시가 5월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시민편의를 위해 시흥오이도박물관 등 다중이용시설 운영을 재개한다. 해당 시설들은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면서 지난 2월부터 운영을 중단해왔다.
    시는 운영재개 방침에 따라 5월 6일부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 지침 및 방역 준수사항을 이행하며 시흥역사자료전시관과 창조자연사박물관, 소전미술관, 시흥오이도박물관의 운영을 다시 시작한다.
    시는 우선 각 시설에 방역지침 홍보물을 부착하고 발열체크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 기본방역물품을 비치했다. 시설 관람객은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20인 단위로 분산 입장하고, 프로그램 참가자는 지정좌석제를 통해 접촉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관람객 명부를 작성하고 시설별 방역관리자를 통해 방문객 증상여부를 철저히 확인하는 등 빈틈없는 방역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모두 상시개방 및 일반관람은 운영하는 대신 프로그램 운영 시작일은 일부 차이를 뒀다. 창조자연사박물관은 플랫폼 및 지역화폐 환급 사업을, 소전미술관은 주민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플랫폼사업 운영을 같은 날 재개하지만, 시흥역사자료전시관의 창의체험학교는 6월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시흥오이도박물관도 문을 열지만 단체관람은 불가하며, 개인관람만 가능하다. 관람객에 대해서는 발열 검사 등 증상여부를 확인하고, 명부를 작성해 관리할 계획이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원문 : http://www.sh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3573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