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 오이도 이야기





    조회수 113
    제목 시흥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희망마을 마음공유회 개최
    등록일 2022-12-03

    시흥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응원하는

    2022 희망마을 마음공유회 개최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129일 한 해 동안 마을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응원하는 ‘2022 희망마을 마음공유회를 개최했다.

     

    희망마을 만들기는 마을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일을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진행하는 한편 교육, 컨설팅, 활동가 양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1개 마을 7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애써온 주민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마음공유회 1부는 ‘2022 시흥시 희망마을을 돌아보는 시간으로, 한 해 동안 마을 활동사진·결과물 전시와 활동 영상 상영 우수사례로 선정된 3개 마을(네이처뷰작은도서관, 더불어행복한 함현마을, 다문화사랑방)의 활동사례 발표 시흥시 마을자치지원가 활동 영상 및 소감 발표 등으로 활동을 공유했으며, 지역공동체 형성과 마을 발전에 기여한 주민들에게 유공표창이 수여됐다.

     

    2부는 한 해 동안 함께해 온 마을 주민과 2022년 희망마을 슬로건 마을, 그래도 마을을 주제로 진솔한 마을활동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감사했던 마음을 전하는 시간으로 감동을 더했다.

     

    이날 참석한 마을 주민은 마을이라는 단어를 딱 한마디로 정의 내리기는 어렵겠지만, 올 한 해 마을이 우리들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함께 자리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이 주체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마을의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 오이도 희망마을 만들기 안내 >



    ○ 마을이름 : 깨단글방

     모임장소 : 시흥시 서해안로 81-44, 운종철강단지 상가 6동 우리공간(1층)

    ○ 참여안내 : 글읽고 책읽는 마을입니다. 독서와 글쓰기 활동으로 희망마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 문의 : 070-8202-9766   

    ○ 참고 : 2021년 부터 희망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사업공로 표창장을 수상할 정도로

               재미있고 모임이 즐거운 "깨단글방"입니다.






     

    시 흥 시 홍 보 담 당 관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